고객님의 의견 및 발전방향을 제시해 주세요. 고객사랑을 실천하는 KETEP입니다.
고객·소통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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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찾아오기 쉽도록 인근 도로에 안내판을 설치하고 필요한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로를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각 층에 부서 및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고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근무하는 직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전에 연락을 통해 고객이 접견실에서 편안하게 대기하실 수 있도록 안내 드리고 최대한 빨리 고객을 찾아뵙겠습니다.
- 고객과의 만남에 있어서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며,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소속과 직원의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던 중이라도 고객이 방문하시면 우선 응대하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상황을 설명 드리고, 다른 직원이 신속히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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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 내 조직 및 부서 안내를 통해 담당자와 담당자 전화번호를 공지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 신속히 수신하고 인사말과 함께 소속부서와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메모를 통해 신속히 연락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만남에 있어서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며,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소속과 직원의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용무가 끝났을 때는 감사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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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면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서면으로 문의를 접수하시는 경우 해당 내용을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문의에 대한 답변에 시일이 소요되는 경우 고객의 양해를 구하고 처리과정, 처리예정 일자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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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 코너(R&D상담, 고객제안, 채용상담, 칭찬격려)를 운영하여 24시간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답변에 시일 소요되는 경우에는 답변 예정 시일을 알려드리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에는 해당 기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사실을 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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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지연 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방문이 2회 이상 발생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 후 그 사유에 대해 관련 직원이 충분히 설명한 후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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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접수내용에 대해 무성의하게 답변되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 철저한 사실 확인 후 업무 처리상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해당 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이 요구되거나 건설적인 의견이 있으시면 인터넷, 서면, 전화 등 편리하신 방법으로 기탄없이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경영 및 사업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제시해주신 의견 중 채택된 사항에 대해서는 소정의 포상을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홈페이지(www.ketep.re.kr) 고객의 소리 코너
전 화 : 02-3469-8400 / 팩 스: 02-555-2430
우 편 : 06175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14길 14 6층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기획조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