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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찾아오기 쉽도록 인근 도로에 안내판을 설치하고 필요한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로를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각 층에 부서 및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고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근무하는 직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전에 연락을 통해 고객이 접견실에서 편안하게 대기하실 수 있도록 안내 드리고 최대한 빨리 고객을 찾아뵙겠습니다.
    • 고객과의 만남에 있어서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며,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소속과 직원의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하던 중이라도 고객이 방문하시면 우선 응대하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상황을 설명 드리고, 다른 직원이 신속히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 내 조직 및 부서 안내를 통해 담당자와 담당자 전화번호를 공지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 신속히 수신하고 인사말과 함께 소속부서와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메모를 통해 신속히 연락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만남에 있어서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며,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소속과 직원의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용무가 끝났을 때는 감사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서면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서면으로 문의를 접수하시는 경우 해당 내용을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문의에 대한 답변에 시일이 소요되는 경우 고객의 양해를 구하고 처리과정, 처리예정 일자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의 고객의 소리 코너(R&D상담, 고객제안, 채용상담, 칭찬격려)를 운영하여 24시간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답변에 시일 소요되는 경우에는 답변 예정 시일을 알려드리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에는 해당 기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사실을 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업무지연 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방문이 2회 이상 발생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 후 그 사유에 대해 관련 직원이 충분히 설명한 후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민원 접수내용에 대해 무성의하게 답변되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 철저한 사실 확인 후 업무 처리상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해당 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이 요구되거나 건설적인 의견이 있으시면 인터넷, 서면, 전화 등 편리하신 방법으로 기탄없이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경영 및 사업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제시해주신 의견 중 채택된 사항에 대해서는 소정의 포상을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홈페이지(www.ketep.re.kr) 고객의 소리 코너
전 화 : 02-3469-8400 / 팩 스: 02-555-2430
우 편 : 06175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14길 14 6층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기획조정실

KETEP 고객의견

고객님의 의견 및 발전방향을 제시해 주세요. 고객사랑을 실천하는 KETEP입니다.